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하기 위해서 인플루언서들을 리스트업 하다보면 인플루언서를 등급별로 분류
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의 분류는
팔로워의 수에 따라서 정해지는데요
인플루언서를 한국어로 직역하면 '영향력자'라고
표기 합니다 한마디로 팔로워의 기준으로 분류를 나누고 있습니다
그럼 인플루언서의 등급에 대해 한번 알아볼까요?
인플루언서의 등급표는 이렇게 메가부터 나노까지
총 4가지의 등급이 있습니다
한번 세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1.메가 인플루언서(Mega Influencer)
메가 인플루언서는 팔로워 기준
100만명 이상의 인플루언서를 말합니다
온라인위주로 활동을 하는
인플루언서 중 최상위 그룹에 속하며
연예인이나 운동선수 중에서도
상위에 있는 분들도 이 그룹에 포함됩니다
메가 인플루언서는 일반적으로 대중들 뿐만 아니라 사회까지 영향을 끼칠 수 있다보니 기업과 협업을 가장 많이 하는 인플루언서 집단입니다
100만 이상의 팔로워를 가지고 있고,영향력 또한 크지만 팔로워와의 관계가 먼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연예인을 바라보는 시청자적의 모습에 가깝습니다
그렇다 보니 메가 인플루언서와의 마케팅을 진행시 수백만의 팔로워들에게 광고를 노출하며, 인플루언서의 이미지를 브랜드에 입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거나 브랜드의 이미지를 만들때 가장 많이 찾는 그룹입니다
광고비는 수천만원이 넘는 예산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2.매크로 인플루언서 (Macro Influencer)
매크로 인플루언서는 팔로워 기준
10만명에서 100만명 미만의 인플루언서를 말합니다
주로 특정 분야에서 영향력이 있거나, 전문성이 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들이 가장 많은 그룹입니다
전문성이 있는 만큼 그러한 콘텐츠를 원하는 팔로워들을 보유하고 있어 기업의 입장에서는 상품 및 서비스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팔로워들에게 홍보하여 고객확보에 용이해 많이 협업하는 인플루언서 그룹입니다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와 이미지가 맞을시
글을 보고 구매 및 재구매 리타겟팅을 유도하기 좋은 그룹으로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에 집중 홍보 하기 좋습니다
3.마이크로 인플루언서 (Micro Influencer)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는 팔로워 기준
1만명에서 10만명 미만의 인플루언서를 말합니다
팔로워들과 신뢰가 쌓이고 지지층도 많이 생겨 인플루언서라고 불리기 시작하는 상태의 그룹입니다
이때부터 협찬이 아닌 공동구매 및 광고를 진행하기 시작하며 가장 공동구매의 효과를 보기 좋은 그룹입니다.
공동구매로 물건을 팔고 싶은 기업의 입장에서 가장 많이 협업하는 그룹입니다.
하지만 가짜팔로워를 구매를 하는 가짜 인플루언서들도 있기 때문에 확인을 잘 해야합니다
4.나노 인플루언서 (Nano Influencer)
나노 인플루언서는 팔로워 기준
1천명에서 1만명 미만의 인플루언서를 말합니다
보통 일반인들 중 활동성이 많아 인맥이 많거나, 인기게시물로 선정되거나 알고리즘으로 퍼져 점점 팔로워가 늘어나는 그룹입니다
다른 그룹에 비해 팔로워들과 친구처럼 자주 소통을 하며,신뢰도가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협찬을 통해서 브랜드의 입소문 마케팅으로
많이 진행됩니다
하지만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처럼 가짜 팔로워를 구매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은 그룹으로 조심해야 하며,
협찬을 통해서 특정 지역,특정 집단을 타겟하여 홍보 하려는 기업의 입장에서 가장 많이 협업하는 그룹입니다
요약정리
메가 인플루언서 (Mega Influencer)
100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가진 인플루언서
광고-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거나 이미지 만들기
매크로 인플루언서 (Macro Influencer)
10만명~100만명 미만의 팔로워를 가진 인플루언서
광고- 상품 및 서비스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고객확보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Micro Influencer)
1만명~10만명 미만의 팔로워를 가진 인플루언서
광고-공동구매,협찬마케팅 위주의 협업
나노 인플루언서 (Nano Influencer)
1천명~1만명 미만의 팔로워를 가진 인플루언서
광고-협찬 마케팅 위주의 협업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하기 위해서 인플루언서들을 리스트업 하다보면 인플루언서를 등급별로 분류
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의 분류는
팔로워의 수에 따라서 정해지는데요
인플루언서를 한국어로 직역하면 '영향력자'라고
표기 합니다 한마디로 팔로워의 기준으로 분류를 나누고 있습니다
그럼 인플루언서의 등급에 대해 한번 알아볼까요?
인플루언서의 등급표는 이렇게 메가부터 나노까지
총 4가지의 등급이 있습니다
한번 세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1.메가 인플루언서(Mega Influencer)
메가 인플루언서는 팔로워 기준
100만명 이상의 인플루언서를 말합니다
온라인위주로 활동을 하는
인플루언서 중 최상위 그룹에 속하며
연예인이나 운동선수 중에서도
상위에 있는 분들도 이 그룹에 포함됩니다
메가 인플루언서는 일반적으로 대중들 뿐만 아니라 사회까지 영향을 끼칠 수 있다보니 기업과 협업을 가장 많이 하는 인플루언서 집단입니다
100만 이상의 팔로워를 가지고 있고,영향력 또한 크지만 팔로워와의 관계가 먼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연예인을 바라보는 시청자적의 모습에 가깝습니다
그렇다 보니 메가 인플루언서와의 마케팅을 진행시 수백만의 팔로워들에게 광고를 노출하며, 인플루언서의 이미지를 브랜드에 입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거나 브랜드의 이미지를 만들때 가장 많이 찾는 그룹입니다
광고비는 수천만원이 넘는 예산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2.매크로 인플루언서 (Macro Influencer)
매크로 인플루언서는 팔로워 기준
10만명에서 100만명 미만의 인플루언서를 말합니다
주로 특정 분야에서 영향력이 있거나, 전문성이 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들이 가장 많은 그룹입니다
전문성이 있는 만큼 그러한 콘텐츠를 원하는 팔로워들을 보유하고 있어 기업의 입장에서는 상품 및 서비스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팔로워들에게 홍보하여 고객확보에 용이해 많이 협업하는 인플루언서 그룹입니다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와 이미지가 맞을시
글을 보고 구매 및 재구매 리타겟팅을 유도하기 좋은 그룹으로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에 집중 홍보 하기 좋습니다
3.마이크로 인플루언서 (Micro Influencer)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는 팔로워 기준
1만명에서 10만명 미만의 인플루언서를 말합니다
팔로워들과 신뢰가 쌓이고 지지층도 많이 생겨 인플루언서라고 불리기 시작하는 상태의 그룹입니다
이때부터 협찬이 아닌 공동구매 및 광고를 진행하기 시작하며 가장 공동구매의 효과를 보기 좋은 그룹입니다.
공동구매로 물건을 팔고 싶은 기업의 입장에서 가장 많이 협업하는 그룹입니다.
하지만 가짜팔로워를 구매를 하는 가짜 인플루언서들도 있기 때문에 확인을 잘 해야합니다
4.나노 인플루언서 (Nano Influencer)
나노 인플루언서는 팔로워 기준
1천명에서 1만명 미만의 인플루언서를 말합니다
보통 일반인들 중 활동성이 많아 인맥이 많거나, 인기게시물로 선정되거나 알고리즘으로 퍼져 점점 팔로워가 늘어나는 그룹입니다
다른 그룹에 비해 팔로워들과 친구처럼 자주 소통을 하며,신뢰도가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협찬을 통해서 브랜드의 입소문 마케팅으로
많이 진행됩니다
하지만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처럼 가짜 팔로워를 구매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은 그룹으로 조심해야 하며,
협찬을 통해서 특정 지역,특정 집단을 타겟하여 홍보 하려는 기업의 입장에서 가장 많이 협업하는 그룹입니다
요약정리
메가 인플루언서 (Mega Influencer)
100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가진 인플루언서
광고-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거나 이미지 만들기
매크로 인플루언서 (Macro Influencer)
10만명~100만명 미만의 팔로워를 가진 인플루언서
광고- 상품 및 서비스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고객확보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Micro Influencer)
1만명~10만명 미만의 팔로워를 가진 인플루언서
광고-공동구매,협찬마케팅 위주의 협업
나노 인플루언서 (Nano Influencer)
1천명~1만명 미만의 팔로워를 가진 인플루언서
광고-협찬 마케팅 위주의 협업